- - 19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도내 대형취약대상 및 119센터 방문 지도-
김홍필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방재본부장이 지난 19일(금)부터 오는 24일(수)까지 도내 주요 대형취약대상 및 소방관서에 대한 지도 확인에 나선다.
김 본부장은 지난 19일(금) 제주시 한림읍 상대리에 위치한 우리농장(양돈장)을 방문하여 양돈장 내 설치된 소방시설 및 화재 취약요인에 대한 지도 확인을 실시하는 한편, 관계자로부터 양돈장 화재안전관리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 본부장은 안덕면 화순리에 위치한 한국남부발전(주) 제주화력발전소를 방문, 발전시설 현황 및 위험물 사용현황에 대한 보고와 함께 시설 확인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지난 9월 27일 구미 불산가스 유출사고와 관련하여 "발전소에서 저장?취급하고 있는 유독물(암모니아수,염산,가성소다 등) 및 위험물(중유 둥)에 대한 취급?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에 앞서 김 본부장은 서부소방서를 방문하여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고, 최일선 재난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하고, "현장활동 수행 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정책과 064-710-351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