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와 지방행정연수원은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안산시 대부도 소재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경기도 서해안권 안산시?시흥시?화성시 3개 시 공무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맞춤형 현지방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현지방문교육은 경기도 서해안권의 해양 문화관광 실태분석, 국내외 사례와 지역브랜드 육성방안 등에 관계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경기도 서해안권 해양 문화관광 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구체적인 스토리텔링 방안을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어 지혜를 모아 해양 문화관광 활성화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서이다.
해양 문화관광도 인근지역과 공동으로 홍보 및 협력, 인프라구축 등이 연계돼야 지역경쟁력이 있고 시너지 파급효과가 높다는 판단하에 1개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3개 지자체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현지 방문교육은 지방행정연수원이 그 지방의 특색에 맞는 주제와 원하는 시기에 지방자치단체 현안을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는 문제 해결형(problem-solving) 교육프로그램으로서
금년 3월 제주를 시작으로 4월에는 전남, 5월에는 충북, 6월에는 충남, 7월에는 울산, 9월에는 경남에서 총 6회 교육을 실시하고 안산에서 7회차를 진행하게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