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해피하우스센터에서는 지난 10일(수) 노송동 인봉경로당 내 헬스장과 11일(목) 인후2동 주민센터 2층 회의장, 12일(금) 완산동 해피하우스센터 1층에서 지역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주민 주택리폼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주민 주택리폼 교육은 주택의 간단한 수리·수선과 누수·정전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하여 주민이 직접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해피하우스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받을 수 있다.
○ 금번 교육은 해피하우스센터별 매주 1회씩 3차로 진행되며, 노송동센터는 매주 수요일(10일, 17일, 24일), 인후동센터는 매주 목요일(11일, 18일, 25일), 완산동센터는 매주 금요일(12일, 19일, 26일)에 지정된 장소에서 실시한다.
○ 특히 시 관계자는 30년 이상 집수리 동네 기술자를 교육강사로 선정하여 친밀감을 더해 재미있고 유익할 뿐더러, 침체된 동네 골목 상권과의 연계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지난주 1회차 교육이 진행되었던 교육장에는 주택 하수구가 막히거나 양변기에서 물이 새고, 차단기가 내려가 정전이 되었을 때 초기 대처 방법과 수선에 필요한 공구설명, 실제 처리방법 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등 주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거웠다.
○ 전주시 임채준 해피하우스센터장은“금번 교육은 자가 주택 거주자의 집수리 능력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며, 주민들의 만족도와 호응이 높아 교육을 확대하여 실시하고 또한, 가정에서 긴급히 수리할 때 필요한 공구는 해피하우스센터에서 임대해 주는 공구대여 서비스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도시재생사업단, 281-208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