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6개항로 11척 대상 조사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제주뱃길 이용객을 대상으로 여객선별 서비스 수준 및 고객요구 파악을 통해 서비스개선 및 질적 향상을 유도하고 뱃길여행 수요 확대와 세계자연유산 및 세계7대자연경관 방문 등 관광객유치 확대를 위하여 제주뱃길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제주기점 완도, 목포 등 6개항로 11척의 여객선을 대상으로 10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실시되며 자치도, 제주해양관리단 및 한국해운조합 합동으로 여객선에 직접 승선하여 설문조사(인적대응, 터미널 등 시설 및 운항, 선내 환경, 여객 안전 및 이용편의성, 전반적 체감만족도)와 모니터링(매표 및 승선, 출발 및 운항, 여객선시설 및 환경, 도착 및 하선단계)을 통하여 여객선 만족도 등 9개 항목에 대하여 조사한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올해 평가를 통해 우수한 업체에 대해서는 인센티브형식의 지원을 통해 업체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업체간 서비스 경쟁을 유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8월말 현재 여객수송실적은 151만8천명으로 전년 동기 156만3천명 대비 4만5천명 감소하였다. 이는 금년 3회 태풍 내습 등에 따른 운항통제가 주 원인으로 판단된다.
문의: 제주특별자치도 수산정책과 064-710-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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