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에게 무료 한방진료 및 건강검진, 간식 제공
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센터는 지난 7월31일 법곳동 7통 마을회관 및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제3회 송포동 와글와글 시민소통 장터’를 개최했다.
송포동 주민센터가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위원과 고양길벗가게 관계자들이 참가해 어르신들에게 떡볶이, 어묵, 순대, 와플 등 다양한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했다. 특히, 7통 부녀회에서는 찌는 삼복더위에 어르신들에게 점심으로 닭죽을 대접했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는 거동이 어려워 병원을 찾기 힘든 어르신들에게 한방진료와 건강검진 등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방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을회관까지 방문해 진료를 해주어 무척 감사하고, 무더위에 입맛이 없었는데 맛있는 음식까지 먹을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다”고 전했다.
이완구 송포동장은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송포동 와글와글 시민소통장터를 주민이 원하면 어디서든 개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송포동 지역 주민들에게 소통의 장이 되고, 모든 주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송포동 주민센터(담당자 윤종하 ☎ 8075-791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