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 금년도 콜센터를 운영한 결과 이용실적이 작년 동기 대비(6월말) 33%(44,936→60,017콜) 증가하였으며, 특히 올해 전국 최초로 65세 이상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실시 한 「안심콜」서비스가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 2주 마다 1회 「안심콜」(550명 대상) - 총 개인별 8~10회 운영(5,271콜)
< 강원도 콜센터 개요 >
개 소 일 : 2006.4.26 / 매일 08:30~18:30 (연중무휴)
인력·규모 : 8명 (팀장 1, 상담원 7), 25평
상담분야 : 민원, 관광, 교통, 일상정보 등
「안심콜」은 기존의 사회복지 시책의 사각지대에 있는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께 말벗이 되어 드리고, 사회복지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해당기관에 신속히 알려주어 안내를 받도록 하는 등 홀몸노인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 차원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사례1) 혼자서 병원 방문이 힘드신 춘천시 구○○ 어르신께 사회복지관이 운영 하는 효도교통
편의 서비스를 안내·접수 해 드림
사례2) 춘천시 독고○○ 어르신과 상담 중 치아가 나쁘다는 것을 확인 후 관할 보건소의 틀니무료지원사업을 안내하여 현재 지원 대상자로 선정 됨
사례3) 홀로 생활하시는 홍천군 김○○ 어르신께 반찬지원사업 서비스 연계
한편, 강원도 콜센터(033-120)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한 「안심콜」이 좋은 반응을 보임에 따라 대상자를 확대해 나감은 물론 민원·관광·교통·일상정보 제공 등 「고객 만족, 고객 행복」 콜서비스 행정을 보다 폭 넓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강원도청 자치행정과 033-249-3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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