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에서는 저 출산이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저소득층 임산부의 임신에 따른 부담을 경감하고자 출산전 건강관리비를 지원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모든 임산부에게 지원되는 고운맘카드(임신?출산 진료비지원사업)와는 별개로 지원되는 저소득층 출산 전 건강관리비 지원사업은 남원시에 거주하는 임신 24주이상된 임산부중 의료급여수급자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에 의한 전국가구 평균소득 50%이하인 가구만이 신청이 가능하다.
출산 전 건강관리비는 30만원 정액으로 지원되며, 임신에 따른 산모 기본검사, 초음파검사, 임신성 당뇨검사 등 각종 검사에 따른 의료비용 일부를 보조해 주는 사업으로 임산부가 진료받는 산부인과에서 “출산전진료비지원신청 및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아 시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그 외에도 보건소에 임산부로 등록을 하면 기형아 검사비, 철분제 및 엽산제 보급, 선천성대사이상 검사비 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 파견,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등 임신에서 출산 전후까지 다양한 출산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남원시보건소 출산지원담당(☎620-7942) 또는 모유수유실(☎620-795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남원시청 보건소 서유063-620-7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