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인공지능·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 교사 520여 명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1월 12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등 6곳에서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내 수업의 화수분,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자료 200% 활용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자료 활용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수업 설계에 필요한 전...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대혁)은 6월 20일 충청남도장애인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장애인식개선 및 환경정화활동을 위해 장애인자원활동 ‘우리 함께 깨끗한 세상 속으로’를 공주시 제민천 생태하천을 중심으로 실시했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훈련생과 복지관직원이 함께 참여한 ‘우리 함께 깨끗한 세상 속으로’는 제민천 생태하천 쓰레기 줍기를 비롯한 도시환경정화활동과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쳐 지역주민들에게 생태하천의 중요성과 환경정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동시에 장애에 대한 부정적이고 잘못된 고정관념을 해소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각급 학교 및 기관 방문을 통한 인식개선 및 장애예방 교육, 장애발생예방 캠페인, 통합 교육 및 캠프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기관 및 단체는 복지관으로 문의(041-856-7071~2)하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