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특별 방범 일환 야간 합동 순찰 인천 연수 경찰서
뉴스21일간 방송 김민정기자 지난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동춘동 나사렛 병원및 동춘공원 일대에서 연수경찰서 (서장 배석환) 와 협력 단체 (동춘 1.2.3.동 자율방범연합대) 가 합동 하여 청소년 비행 및 생활 범죄 등 범죄 예방 활동과 범죄 취약지 CCTV 비상벨 점검을 병행한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
보령시는 산란기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5월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을 불법어업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본격적인 조업철을 맞아 불법어업을 예방하기 위해 농식품부, 충남도, 해경, 수협 등과 합동으로 한 달간 강도 높은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수산자원 명예감시원을 참여시켜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어업인 스스로 자율적인 수산자원 보호/관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중점 단속 대상은 ▲무허가 잠수기 조업 ▲근해안강망 포획어종 위반 ▲2중 이상 자망 사용승인 위반 ▲연안조망 포획금지사항 위반 ▲어업 및 선형/어구를 불법으로 변형하여 조업하는 행위 ▲조업금지구역/조업기간 위반행위 ▲포획금지체장을 위반하여 어린고기를 잡는 행위 ▲불법어구를 제작하거나 불법 어획물을 소지/판매하는 등의 행위이다.
시 관계자는 “무분별한 남획으로 인해 귀중한 수산자원이 줄고 있어 이번 단속을 통해 어업질서를 바로잡을 것”이라며, “앞으로 수산자원 확보를 위해 불법어업 단속뿐만 아니라 수산자원조성 및 서식 공간 조성 사업을 확대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