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스타트(플러스)자원활동가 양성과정 무료 운영
안산시 감골도서관(관장 최병덕)은 각 도서관에서 안산시 북스타트사업을 지원하는 2012년 상록구 도서관 북스타트(플러스)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을 상록어린이도서관에서 무료로 운영한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북스타트 사업은 2010년 10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사업추진 3년차에 접어들었으며, 2011년 3월부터 북스타트 회원에 가입할 수 있는 아기의 월령을 생후24개월까지 확대하고, 보다 많은 아기와 양육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북스타트 사업운영 도서관도 안산시 관내 전 도서관으로 확대운영중이다.
북스타트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대상아기 월령은 생후 3개월~생후 24개월까지이며, 북스타트 회원가입시 무료로 북스타트꾸러미를 지원 받을 수 있고, 북스타트자원활동가와 전문강사진이 진행하는 다양한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무료로 지원되는 북스타트꾸러미는 영 유아를 대상으로 엄선된 그림책 2권과 가방, 손수건, 북스타트사업 안내책자, 부모를 위한 책읽어주기 가이드북으로 구성된다.
특히, 2012년 4월중 북스타트플러스 사업을 추진예정으로, 안산시 관내 거주 생후 25개월~생후 36개월 아기에게도 무료로 북스타트플러스 책꾸러미를 지급하며, 부모와 아기가 도서관을 친숙히 여겨 꾸준히 도서관을 이용하며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북스타트플러스 후속프로그램을 운영예정중이다.
2012년 상록구 도서관 북스타트(플러스)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은 북스타트란 무엇인가, 그림책의 이해, 전래동요 손놀이, 북스타트자원활동의 의미와 역할, 참 좋은 엄마의 참 좋은 책읽기, 자연물을 이용한 북스타트 공동육아, 1,2기 안산시 북스타트자원활동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각 주제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4월16일부터 매주 월요일 상록어린이도서관에서 7주간 무료로 진행되며, 강좌를 수료한 시민은 자원활동을 접수한 상록구내 각 도서관에서 북스타트 및 북스타트플러스 책꾸러미 배부, 부모대상 아기 그림책 읽어주는 방법 지도, 후속프로그램 진행 등 북스타트(플러스)사업을 지원하는 2012년 북스타트(플러스)자원활동가로 활동하게 된다.
북스타트 사업에 관심있는 안산시 거주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상록구 소재 각 도서관에서 4월 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로 인터넷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록어린이도서관(481-2671~2) 및 상록구내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