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서홍석)에서는 2012년 2/4분기 주민자치센터 토요프로그램으로 탁구와 사자성어 교실을 개설하기로 했다.
지난 3일 토요일부터 전국적으로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초.중.고등학생에게 지원하는 다양한 체험활동 토요프로그램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며 맞벌이 및 저소득층 가정의 학부모 부담도 증가될 전망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곡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토요프로그램을 확대.개설하여 주5일수업제 실시에 대비하고 있다.
기존 성인들을 위해 운영하던 토요일 탁구교실을 초.중.고등학생들도 수강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반을 확대해 개설하였고 명심보감과 논어등 고전속 사자성어와 한시를 배울 수 있는 고전속의 지혜반을 개설하여 무료로 운영할 전망이다.
관내 주민 이모씨는“주5일제 수업으로 자녀들 교육에 많은 부담이 돼서 불안했는데 주민자치센터에서 무료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 한다고 하니 걱정을 덜었다” 라며 고마워 했다.
서홍석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 토요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기회를 갖고 취미활동으로 숨겨진 재능을 찾아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