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 아르항가이 도지사 일행 청양 농업, 의료, 관광지 등 방문
  • forsjaks
  • 등록 2012-03-08 16:30:00

기사수정
  • 청양군 지속 가능한 실질적 교류에 역점
청양군과 해외 자매자치단체인 몽골 아르항가이 도지사(여.바타르빌렉) 일행이 청양군의 공식 초청에 따라 지난 7일 청양군을 공식 방문했다.
 
바타르빌렉 도지사 일행은 방한 첫째 날인 지난 6일 중국과 일본 등에 22담로를 두고 동아시아의 해상을 지배했던, 백제인의 삶과 문화가 담겨 있는 백제문화단지와 국립부여박물관을 돌아봤다. 그리고 둘째 날인 7일에는 청양을 찾아 양 자치단체간 우호협력을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축산업이 주산업인 아르항가이 도지사는 청양군이 아르항가이 이미지와 비슷한 면이 있다며 앞으로 청양군과 시설하우스 활용 농업과 조림, 의료 분야에 대한 폭넓은 교류를 희망하고 올 7월에 있을 나담 축제에 청양군을 공식 초청했다.
 
또한 지난해 9월 아르항가이에서 지원요청 했던 PC 30대를 전달받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 자리에서 이석화 청양군수는 앞으로 양 자치단체 간 실현가능한 실질적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몽골 아르항가이에서 청양군으로 교육생을 보내주면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시설하우스를 이용한 일반채소 재배기술과 농림업 관련 기술 들을 전수해 줄 것을 약속하고, 올 7 ~ 8월 중에는 안과, 외과, 한방과 등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도 파견해 상호 우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방문단이 가장 관심이 많은 선진 의료분야와 농업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기 위해 청양군 보건의료원과 농업기술센터, 시설 재배 현장을 찾았다.
 
청양의료원 방문 시에는 태어나서 사망 할 때까지의 다양한 의료 프로그램과 각종 의료 시설 등을 견학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다양한 농업 분야에 대한 영상시청, 방문 기념식수와 나무심기를 직접 체험하는 식목행사를 가졌다. 그리고 시설하우스와 시설 재배 농가를 둘러본 방문단 일행은 귀국 후 주민들에게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기 위해 열띤 질문과 취재 활동을 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어 자동화된 애경산업단지와 청양의 주요 관광지인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천문대 등을 방문하며 청양의 산업과 광광지에 대한 견문을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청양군과 몽골 아르항가이는 2007년 7월 17일 MOU를 체결하여, 2007년에 2차례, 2011년에 1차례 상호 방문을 통해 돈독한 우호관계를 유지 중에 있으며, 이번 방문은 청양군의 공식 초청에 따라 이루어졌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