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이사 홍기화)에서 운영하는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가 오는 3월 16일까지 ‘경기북부 차세대 리더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 사업은 경기북부 중소기업들의 후계문제 대두에 따른 차세대 리더 교육에 대한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4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 총 2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커리큘럼은 ▲일반경영지식(마케팅, 재무관리, 노무관리)과 ▲비즈니스 매너 및 협상스킬, ▲리더십개발, ▲네트워크 등이며, 실무와 사례중심의 강의로 마련해 교육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분별력 및 감성 창의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을 독서학습이 추진되며, 희망자에 한해 등산 및 봉사활동을 통해 인적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북부기업지원센터 한용각 본부장은 “이 교육은 기업인들의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인적 경쟁력 확보로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접수중이며, 해당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북부기업지원센터 사업지원팀(031-850-7124, www.gsbc.or.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중기센터가 경기북부 소재 중소기업의 현장밀착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 9월 개소한 ‘제2기업지원센터’ 명칭이 지난 2월 27일부터 ‘북부기업지원센터’로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