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도민들을 직접 찾아가 행정서비스를 펼치는 경기도의 찾아가는 도민안방 서비스 만족도가 83%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5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해 12월 5일부터 26일까지 찾아가는 도민안방 이용객 25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3%가 도민안방 서비스에 만족하며, 80%가 향후에도 도민안방을 다시 이용할 것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도민안방 이용의 가장 편리한 점으로 한번 방문으로 민원서비스뿐만 아니라 건강상담, 법률서비스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것과 신속한 업무처리‘를 꼽았다. 또한 이용객의 83%가 도민안방 이용으로 경기도에 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변화됐다고 응답해 경기도 이미지 제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이용객의 59%는 도민안방 운영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있어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경기도는 설명했다.
경기도는 이번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고 문제점으로 지적된 사항에 대하여 홍보강화, 상담환경 개선 등을 통하여 이용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찾아가는 도민안방은 2012년부터 농촌지역, 오지, 낙도 등 행정서비스 취약지역을 집중 방문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고 도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도의원, 시군 공무원, 시민단체 등이 1일 상담관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문의 자치행정과 8008-3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