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박성복)는 2011년도 주민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1차 평가)를 12월19일부터 23일까지 9개 동 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2011년도 주민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주민자치센터로 선정된 동을 시상ㆍ격려함으로써 주민자치센터 간 선의의 경쟁 유도 및 주민자치 약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1차 평가는 ‘고양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제5조(기능)에 따라 야간ㆍ휴일 자치센터 개방, 주민참여 의견에 대한 반영률, 소 공동체 자치활동 장소 제공, 주민참여 및 지역공동체 사업 활성화 등을 중심으로 6개 분야를 평가하고, 일산서구에서 우수 주민자치센터 3개 동을 선정하여 2차 평가대상으로 추천하게 된다.
각 구의 1차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 주민자치센터 11개 동에 대해 시에서 평가심사위원회의 전문가에 의한 2차 평가를 실시하고, 최종 우수 주민자치센터로 선정된 7개 동에 대해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를 통해 센터 간 선의의 경쟁이 될 뿐만 아니라 스스로 운영상의 문제점을 발견·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행정지원과(담당자 권윤희 ☎ 8075-703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