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마두1동 주민센터(동장 남백우)는 지난 5일 주민자치위원회의 한해 업무를 결산하며 2012년도 업무추진계획을 세우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마두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2011년도 주요 업무를 살펴보면, 먼저 운영분과에서는 올해 12개의 신규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개설해 12월 현재 총 2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0년도와 비교하여 6개 강좌가 증가하여 전체적으로 문화센터가 한층 활성화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신규 개설된 프로그램 중 원어민 영어교실, 여성취업강좌, 자기주도 학습지도사 등은 매분기 정원을 초과해 수강생이 모집되는 등 주민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운영분과는 2012년도에 강사 간담회, 수강생 설문조사 등을 반영해 신규 프로그램의 안정화 등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기획홍보분과에서는 동정ㆍ시정소식을 적시에 주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작년까지 매 분기 발행하던 문화센터 소식지를 올해부터 매월 4천부씩 발행하고 있다.
소식지에 실릴 내용은 주민자치위원과 동 담당자가 함께 구성하고 편집ㆍ디자인 등을 직접 하여 발행비용을 절감(월 30만원)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더욱 알차고 주민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소식지를 구성할 계획이다.
지역봉사분과에서는 올 한해 독거노인 12명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한편, 저소득 한부모 가정 청소년 29명의 생일에는 생일케이크를 직접 전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설과 추석에는 총 70세대의 소외이웃에 작은 명절선물(참치세트)을 전달하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누었다.
마두1동 남 동장은 올 한해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과 함께 “2012년도에는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로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 된 마두1동을 만들어 나가자”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마두1동 주민센터(담당자 장준래 ☎ 8075-688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