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 개최
충북도는 12월 17일 오후 3시 충북도의회 다목적강당에서 도 및 시군 안문협 위원, 안전문화 유공자, 시군 관계자 등 1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안전문화운동추진 충북협의회(이하 안문협) 총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제7기 안문협 위원 위촉, 2025년 안전문화운동 유공자 시상, 안전문화운동 추진 성과보고, 안전문...
장흥군은 지난 11일 장흥군 안양면 기산리 희망마을 농촌체험장에서 이명흠 장흥군수와 군의원등을 비롯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하였다.
희망마을 농촌체험관은 2010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 총 사업비 4억원을 들여 장류체험장(129.96㎡) 한옥 신축과 다도체험관(56.98㎡)을 리모델링을 하였다.
지역농산물(콩, 녹차 등)을 지역 주민과 계약 재배하여 전량 수매할 계획이며 메주, 청국장, 장아찌, 녹차, 청태전 등 전통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여 체류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도시민을 비롯한 체험관을 찾는 모두가 장류, 다도 체험 등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상표등록 등 브랜드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희망마을 농촌체험장은 정남진 로하스타운 입주민들과 지역주민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화합할 수 있는 장으로 우리 전통식품의 제조판매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의 소득창출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