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 취업박람회’구인-구직자들 한자리에 모인다
  • sky6817700
  • 등록 2011-11-09 15:29:00

기사수정
  • 11월 24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 … 30여 기업체 참여 예정

<영산강축제기간동안에 열린 취업상담센터 운영 모습>


 

나주시는 관내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희망자에게 선택과 도전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들은 필요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2011년 희망나주 취업박람회’를 오는 11월 24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나주시 관내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거나 향후 입주할 30여 기업체가 참여하여 현장에서 구직자와의 면접을 통해 적격자를 찾는 만남의 장으로서,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등 구비요건을 갖추어 지참하면 된다.
 
취업박람회는 임성훈 시장이 임기중 일자리 1만개 창출을 위한 기반 다지기를 위해 준비해 온 사업가운데 하나로, 지난 5월에 이창동사무소 부지 내에 나주직업훈련원을 개원하여 그동안 280여명을 교육시켜 12월 말까지 취업알선을 추진 중에 있다.
 
또, 올해 8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브랜드 일자리창출사업 공모에서는 천연염색 산업을 기반으로 한 Natural Color전략산업 전문인력 육성사업으로, 전국 246 지자체 중에서 지역맞춤형 부문에서 영예의 우수상을 받는 등 우리시의 일자리 창출 사업이 안팎으로 활기차게 진행되고 있음을 입증해 보였다.
 
나주시 위귀계 기업지원실장은 “그동안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 조성에 주력해 왔는데 이번 행사는 일자리를 찾고자 하는 시민과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체에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현장에서 인력채용이 이루어지는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면서 “이번 박람회에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시민은 물론 중소기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11년 희망나주 취업박람회 행사는 오는 11월 24일 오전 11시 나주실내체육관에서 임성훈 시장을 비롯하여 김덕중 시의회 의장, 광주고용센터장,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4.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5.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