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청소년들의 흡연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요즘, 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자발적인 금연선포식을 하는 의정부 신곡중학교(교장 선온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신곡중학교는 경기도의정부 교육지원청 으로부터 2011학년도 흡연예방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그동안 학생들에게 금연을 위한 각종 교육과 지도를 시행해 오던 중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21일 자발적인 의지로 금연 선포식을 갖게 되었다.
이는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심신 건강을 지키는 금연 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보다 당당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지의 실현인 것이다.
기존의 학생회와 차별화 하여 올해 여러 가지 학생 중심의 바른 학교생활 캠페인을 벌여온 학생회장 3학년 이학현 학생은 이번 금연선포식을 기점으로 신곡중학교 학생들이 더욱 모범적인 학생들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2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금연선포식에서는 국민의례에 이어, 학생회장의 흡연선도학교 소개가 있고, 곧바로 우렁찬 목소리로 금연 선서문을 읽는다.
“우리는 흡연예방선도학교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것이며 몸과 마음을 더럽히는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을 나 자신과 친구, 선생님 앞에서 서약합니다.”
선서가 끝난 후, 학생회장이 다시 금연표어를 선창하고 전교생이 표어의 마지막 부분을 세 번씩 복창하는 우렁찬 함성이 운동장을 가득 메운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