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주최하고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협의회장 신연식)가 주관한 제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 가족 체육대회가 양촌면 다목적체육관에서 지난 23일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 및 이웃돕기 분야에서 헌신해 온 유공자 24명에게 김포시장 등 6개 부분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와 노랑치과(대표 임승구)간 업무협약식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눔복지 구현과 사회복지인의 건강한 삶 증진을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포시 박성권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함께하는 복지구현을 위해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한 시책을 체계적으로 수립 시행해 나갈 계획”임을 전하며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서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복지시설 종사자와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기념식에 이어 진행된 사회복지 가족체육대회에는 줄다리기 및 이어달리기를 통해 사회복지 가족들의 교류와 화합을 돈독히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