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지난 8. 1일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이하여 모유수유권장 및 출산장려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인 여성단체연합회(대한적십자사) 기독교연합회 및 보건소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범 시민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이낳기좋은세상의정부시운동본부에서는 임산부와 가임여성(임신이 가능한 여성)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가장 큰 선물은 엄마의 심장박동 소리와 함께 영양소의 메카~~ 모유의 중요성을 집중 홍보함은 물론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저출산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자리가 마련되어 의미있는 캠페인이 되었다.
특히 임산부에게 유용한 임부용 바지와 임산부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하는 모든 이들에게 웃음과 활력소가 제공되었으며, 출산장려 및 모유수유 관련 9종 패널 전시 및 아이에게 최고의 선물 모유 수유외 6종 리플렛을 배부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운동본부 공동의장인 기독교연합회장(윤두태)은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 문화 개선과 가정내 남성의 가사 참여를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중?장기적인 가족친화 인식개선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가족여성과장(김인숙)은 “일상생활에서 여성과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사업 추진과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과 더불어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