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지난 14일 일과시간 후인 오후 6시 30분부터 민원봉사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에게 웃음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주)KTcs 이재은 강사를 초빙하여 ‘친절의 달인’이라는 주제로 고객 유형별 대처요령, 바람직한 메시지 전달법 등 처음 고객과 마주하는 직원들에게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기존의 소극적이고 형식적이던 응대에서, 보다 적극적인 고객응대 자세를 몸에 익히고 실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군 관계자는 “민원봉사실 직원은 청양군의 얼굴이자 군정의 바로미터인 만큼 방문고객이 내 집같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친절마인드를 정착시켜 고객만족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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