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 |
진도군 의신면이 봉사단체인 그루터기 자원봉사단(단장 박완태)과 함께 ‘찾아가서 실천하는 경로당 위문봉사’ 활동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의신면은 최근 대부분의 노인들이 여가선용 장소로 활용하고 있는 진도군 의신면 칠전마을 경로당을 방문, 약 두 시간 동안 북춤, 초대가수 공연, 섹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 평소 효심이 많은 진도출신 가수 차상도씨가 바쁜 연예계 일정에 불구하고 고향 어르신들에게 흥겨운 노래를 선사했다.
이날 진도군에서 한방진료.미용봉사, 공연을 통한 건강.문화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수박, 떡, 과자, 음료수 등 조촐한 다과상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진도군 의신면 관계자는 “관내 봉사단체 등과 봉사 활동 협약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 의신면 총무민원담당 박완태(540-6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