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은 5월부터 지방세를 납부함에 있어 모든 신용카드로 실시간 수납할 수 있도록 납세자 위주의 편리한 수납서비스를 시행한다.
지금까지도 신용카드 지방세 납부는 가능하였으나, 카드사별로 조건이 다르고 납부 불가능한 카드도 있어 납세자의 불편을 초래하였다.
그러나 이제는 당진군 12개 모든 읍·면에 금융결제원과 실시간 연계가 가능한 신용카드 단말기를 설치하여, 신용카드 종류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카드결제와 동시에 실시간 수납처리 되기 때문에 지방세 완납증명 등 제증명 서류 발급 시에도 납세자의 편의를 증진토록 하였다.
현재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하는 방법은, 읍면사무소 방문납부와 인터넷 위택스(
www.wetax.go.kr)에서 납부, 그리고 은행 ATM/CD 납부 방법이 있다.
당진군은 6월 자동차세 정기분 납부에 있어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를 확대할 수 있도록 군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홍보와 안내를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 온라인 납부서비스 시행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기존방식대로 OCR고지서를 병행 운영하고, 7월부터 전면 시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납부서비스 개선으로 납세자는 편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고, 군은 빠르고 정확한 수납처리로 지방세정에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