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관내 복지시설 장애인들이 시민들과 함께 봉사하고 자원봉사를 직접 경험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큰 잔치인 자원봉사박람회를 해마다 열어오고 있다.
금년에도 작년에 이어 파주스타디움「2011 파주평생학습축제」장에서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박람회는 파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겨자씨사랑의집 등 복지시설의 장애인들이 다양한 장애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시민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한다.
이 행사에서 수화로 말하기, 휠체어 타보기 등의 장애체험을 통해 직접 장애를 느끼고 배우며 장애인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어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전통예절 교육, 물사랑 체험, 건강증진, 알코올 가상체험, 태극기 그리기도 해볼 수 있다.
특히, 겨자씨사랑의집 복지시설에서는 장애인들이 시민들에게 간식을 만들어 나누어 주는 부스를 운영한다. 이런 자원봉사를 통해 장애인들도 남을 위해 봉사하는 당당함과 자부심을 느끼고 시민들은 장애인이 베풀어 주는 맛있는 간식을 통해 장애인들의 작은 정성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파주평생학습축제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파주스타디움에서 파주시가 각종 학습행사를 한군데 모아 그동안 배우고 닦은 학습성과를 발표하고 나누는 장을 마련해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격려를 통해 학습공동체형성과 학습나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대규모 평생학습 행사로 다양하고 풍성한 평생학습체험부스가 100여동 마련되어있다.
또한 개막식에는 주제공연과 인기가수 SG워너비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