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게임의 올림픽 부산에서 개최된다
  • kkkkk2
  • 등록 2011-05-03 14:10:00

기사수정
  • 월드사이버게임즈(WCG) 2011 그랜드파이널 부산 개최

전세계의 젊음이들이 게임을 통해 언어, 문화, 인종의 장벽을 뛰어넘어 화합과 우정을 키우는 ‘월드사이버게임즈 2011 그랜드파이널’이 오는 12월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부산시는 월드사이버게임즈(WCG) 주관사인 월드사이버게임즈(주)와 부산개최를 위한 개최도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월드사이버게임즈(WCG)는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최대 국제게임대회이다.
 
세계 각국의 국가별, 지역별 예선과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본선인 그랜드파이널을 세계의 유력도시 중에서 개최도시 제안서를 받아 지리적 조건, 대회시설 및 각종 IT네트워크, 교통 등 제반여건과 사전홍보 및 마케팅 능력 등을 평가해 대회개최의 최적지를 선정해오고 있다.
 
올해 부산에서 개최되는 WCG 2011 그랜드파이널에는 60여개 국가에서 예선을 거친 650여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100여명의 심판진과 200여명의 취재진 등 세계 각국에서 950여명의 대회관계자가 부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WCG 그랜드 파이널은 2001년도 제1회 서울대회를 시작으로 그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 싱가폴, 이탈리아 몬자, 독일 쾰른, 중국 청두 등에서 열려 왔으며 올해 개최되는 WCG 2011 그랜드 파이널 부산대회는 2003년 서울대회 이후 8년만에 한국을 찾는 것이다.
 
이 대회는 각국에서 치러지는 예선전에만 100만명 이상의 게이머가 참가하며 WCG 그랜드 파이널은 온라인 및 케이블TV 등을 통해 전세계 각 국으로 생중계된다.
 
주관사인 월드사이버게임즈(주)는 지난해 WCG 그랜드파이널이 개최된 미국 LA의 개최도시 홍보효과를 1,440만달러로 분석(48개국 297개 매체 기자 392명 참가, 기사화 건수 1,286건)한 바 있다.
 
지난해 미국 LA 대회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III, FIFA 10 등 모두 10개 종목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한국은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로 통산 6번째 종합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 대회에서는 모두 9개 종목에서 27개의 메달을 두고 열전이 펼쳐진다.
 
부산시는 지난 2007년도 및 2008년도 WCG 그랜드파이널 대회 유치를 위해 각종 지원이 포함된 개최도시 유치의향서를 제출하는 등 대회개최를 추진했으나 최종심사에서 각각 미국 시애틀과 독일 쾰른에 밀려 유치에 성공하지 못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2011년도 대회 유치를 위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의 성공적 개최에서 확인된 부산시의 역량을 내세워 지난해부터 행사유치를 위해 주관사와 꾸준히 협의해온 결과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이철형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그동안 부산시가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e-스포츠대회 개최 등 게임산업 관련 기반조성에 꾸준히 노력해 왔을 뿐만 아니라 부산에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가 세계적인 전시회로 성장하는 등 부산이 게임문화산업 도시로서의 위상을 널리 인정받은 결과 WCG 2011 그랜드파이널을 부산에 유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개최에 따른 지역경제 파급효과도 크게 기대된다. 지난 2005년 WCG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한 싱가폴은 관광산업에 약 5,350만불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를 거둔 것으로 싱가폴 경제 개발청(Economic Development Board) 조사에서 분석된 바가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