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3기 아이돌보미 발대식이 지난 13일 아름다운문화센터 어울림터에서 아이돌보미, 시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동두천시는 아이돌보미지원사업을 한북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아이돌보미사업은 0세(3개월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 아동 양육자의 야근, 출장 등 일시적이고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아이돌보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가족의 아동 양육부담을 경감시키는 사업이다.
아이돌보미는 부모가 올 때 까지 임시보육, 놀이활동, 식사 간식 챙겨주기 및 숙제점검 준비물 보조 등과 같은 활동으로 취업 부모들의 양육부담 경감 및 취약계층의 육아 역량 강화에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한다.
아이돌보미서비스 이용신청은 연중 수시 신청이 가능하며 가정의 수준에 따라 서비스 가격이책정(기본가격 : 시간당 5천원)되고 연480시간 이내 이용할 수 있다.
2011년도 아이돌보미지원사업 확대실시와 더불어 동두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및 아이돌보미는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가족의 아동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아이돌보미의 역할을 강화시킬 예정이며,문의사항은 동두천시 건강가정지원센(☎031-863-3801)로 하면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