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꽃의 아름다움에 빠져보세요”
  • forsjaks
  • 등록 2011-04-13 15:53:00

기사수정
  • 청양군 야생화 작품전시회 개최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대치면 광금리 산꽃마을에서 제1회 야생화전시회를 개최해 우리꽃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뿌리진달래, 백두산털진달래, 묘이고사리, 실목련, 뱅갈나무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에서부터 우리꽃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운용탱자, 변종삼나무, 애기말발도리 등에 이르기까지 300여점의 다양한 우리꽃을 선보인다.
 
특히, 가지가 곧게 뻗어서 자라는 일반 탱자나무에 비해 가지가 구불구불하게 자라 마치 용한마리가 하늘로 올라가는 형상을 지닌 운용탱자와 우리나라 품종 중 가장 작은 품종으로 유명한 석매는 꽃의 분홍빛이 어느 매화보다 아름다워 이번 전시회를 더욱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1회 야생화 전시회와 더불어 행사장에 찾아오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직접 화분에 야생화를 심어 가정에서 키울 수 있도록 체험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무료체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 꽃을 직접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과 많은 학생들에게 우리 꽃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우리 꽃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칠갑산 산꽃마을 축제(4.16~17)와 더불어 개최되는 이번 야생화전시회는 각양각색의 야생화 뿐만 아니라 축하공연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꽃사탕만들기, 손수건 꽃물들이기, 소달구지타기, 천연꽃염색, 한과만들기, 핸드페인팅, 천연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장도 마련해 많은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청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제1회 야생화 전시회를 시작으로 우리꽃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외래 품종에 대한 우리꽃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풍성한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해 많은 관람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