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읍·면에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설치·운영하여 군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낙후지역과 정보화 소외지역에서도 토지와 관련된 부동산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품격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지적도·임야도면의 필지별 열람을 비롯해 새주소, 항공사진, 개별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등 각종 부동산정보를 수수료 부담 없이 직접 42인치 대형 LCD화면을 통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열람 할 수 있고, 특히 실시간 검색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상세한 최신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군은 관내 11개 읍·면 중 인구가 많은 홍성읍·광천읍과 도청 신도시 편입지역인 홍북면, 군청과 거리가 먼 장곡면·서부면 등 5개 읍·면에 우선적으로 설치를 완료하였고 나머지 6개면에 대해서는 오는 2012년도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읍·면에 설치된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이용하면 지적도와 임야도 등의 기초 부동산정보를 열람하기 위해 군청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인터넷 등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던 읍·면 주민들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