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는 16일 대천실내체육관서 ‘마당놀이전’ 공연
  • forsjaks
  • 등록 2011-04-11 10:23:00

기사수정
  • 윤문식 김성녀가 출연하는 30년 걸작 ‘마당놀이전’, 해약과 풍자 한 자리에!

30년간 마당을 주름잡은 천상의 호흡들이 펼치는 고전 해학과 풍자의 1번지 ‘마당놀이전’이 오는 16일 대천실내체육관에서 오후 3시와 7시 30분 2회 공연된다.
 
마당놀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윤문식, 김성녀, 김종엽 등 주연배우 3명이 명실상부한 마당놀이 스타로서의 명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게 되며, 이번 공연이 이들의 고별무대로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공연이다.
 
마당놀이전은 그동안 보내준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춘향전’, ‘심청전’, ‘이춘풍전’, ‘병강쇠전’, ‘홍길동전’ 등 대표작들의 해학과 풍자 요소들을 추려내 매들리로 절묘하게 엮어 선보인다.
 
어느 하나의 이야기가 아니라 다양한 분위기,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고전극의 이야기들을 퍼즐 짜 맞추듯 구성해 그동안 일관되게 보여준 권선징악적 결론을 현 세태와 빗대어 무리 없이 이끌어내 기존의 마당놀이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된다.
 
마당놀이는 고유의 풍자와 해학으로 가득한 우리 고전을 현대적 시각에서 재조명해 노래와 춤과 같은 연희적 요소들을 가미시켜 현대의 사회상과 절묘하게 빗대어 왔으며 단순히 객석에서 보는 즐거움에 그치지 않고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호흡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공연문의는 보령문화예술회관(930-3510)으로 하면 되고, 입장권은 파란나무, 우리전자, 정금당, 빠리바게트(죽정동), 대한종합상사, 한내책방 등에서 판매하며, 관람료는 5,000원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구제역발생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며, 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에서 후원하고 (사)한국예총보령지회에서 개최하게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