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인수공통 전염병인 광견병은 1년에 1번씩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봄철을 맞아 광견병 등 인수공통전염병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오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15일간(용산구의 경우) 실시한다.
이번 접종 대상은 가정에서 기르고 있는 생후 3개월 이상 된 개나 고양이로 인근 동물병원(23개 동물병원)을 직접 방문해 접종 받으면 된다. 약값은 구에서 부담하고 주인은 5,000원의 접종 시술료만 지불하면 된다.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개나 고양이가 옥외에서 배회하는 것을 발견 시 가축전염병 예방법에 의해 억류하거나 살처분 할 수 있으며 주인에게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광견병은 감염된 동물로부터 물리거나 다친 상처를 통해 동물과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인수공통 전염병으로 1년에 1번씩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고 말하며 기간 내에 빠짐없이 광견병 예방접종을 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할구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