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주민센터(동장:박상정)는 지난 4.4(월)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친철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민원인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는 법, 공감하는 법, 올바른 경어 사용법, 전화 응대법이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이 모 씨는“이번 교육을 통해 제 민원 응대법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다.”라고 하면서 “등본 발급은 어려우시다. 수수료는 천 원이십니다. 등 우리가 지나친 경어 사용으로 잘못 쓰고 표현에 대하여 많이 배웠으며 이를 바로 잡아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 관계자는 ‘이러한 민원친절교육은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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