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제7회 ‘자연친화적 하천관리 연찬회’개최
하천 분야 공무원 및 산학연 관계자 1,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하천관리 정책과 하천정비 방향 등에 대하여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한국하천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자연친화적 하천관리 연찬회」로서, 3월28부터 4월1까지 1, 2차에 나누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 일곱 번째를 맞는 이번 연찬회에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하천’을 주제로 정부 하천정책과 하천정비 우수사례 발표, 각계 전문가 강의 및 종합토론을 통해 자연친화적 하천관리를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기후변화 대비 미래수자원전략’, ‘4대강살리기사업 추진성과’ 및 ‘4대강 외 국가.지방하천 종합정비방향’ 등 정부의 주요 정책 방향 설명과, 지자체의 생태하천 조성 및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사례 소개, 하천과 연계한 다양한 가치창출을 위한 각계 전문가 강의 등이 있다.
또한, 친환경 하천 자재와 공법 전시회를 열어 하천관련 기술 및 자재에 대한 최신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친환경 하천관리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을 실시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특히, 이번 연찬회는 하천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4대강살리기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변모하게 될 우리의 소중한 하천을 지켜나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하천업무 종사자가 하천관리의 중요성을 더욱 확고히 인식하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하는데 커다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