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관산동, 행주동 주민센터에서는 관내 도로변에 대하여 대대적인 도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 관내 직능단체회원, 직원들이 참여하여, 새봄맞이 ‘꽃보다 아름다운 도시, 대청소’를 실시하였다.
화전동은 이번 대청소에서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 관내 직능단체회원,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 오전 9시30분부터 4시간 동안 겨우내 더럽혀진 창릉천 주변과 도로에 방치되어 있는 생활쓰레기 5톤이상을 수거했다.
관산동은 대청소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관내 12개 직능단체 회원 80여명과 30사단예하 90여단 군부대 군인 20여명 등 민ㆍ관ㆍ군이 하나 되어 관내 주요 도로변(통일로) 및 공릉천변의 쓰레기 0.8톤과 재용활품 0.3톤을 수거하였다.
행주동은 이번 행사에서 각 단체를 2개조로 나뉘어 겨우내 묶은 담배꽁초, 불법광고물 정비는 물론, 보도와 녹지대 등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골목길 구석구석 대청소를 실시하여 생활쓰레기 2톤, 재활용쓰레기 0.5톤을 수거하였다.
신경일 화전동장은 “앞으로도 동민들 스스로 깨끗한 마을조성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및 유관단체 회원들과 함께 창릉천변, 망월산 등산로 및 마을 안길 등에 대하여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관상동 권오형 주민자치위원장은 “겨우내 쌓여있던 쓰레기도 치우고, 마음까지 한결 깨끗해지는 것 같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소 활동을 실시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관산동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