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은 오는 26일 오후 7시30분부터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2010 송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은 김경환 초대 단장과 임희준 상임 지휘자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창단 후 현재까지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단원 모두가 고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이다.
또한, 전국 청소년 교향악단 연합회의 회원 단체로서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제 초청 연주 등을 통해 타 지역 교향악단과의 교류와 고양시를 대표하는 문화사절로 역할을 충실히 담당하고 있다.
가는 해를 아쉬워하고 오는 해를 반기기 위해 준비한 이번 공연은 2010년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의 마지막 정기 공연으로, 고양 시민들이 문화 행사와 함께 한 해를 마감할 수 있도록 전석 초대 공연으로 진행되며, 12월의 마지막 주에 고양 어울림극장에서 장엄한 클래식 명곡들과 귀에 익은 협주곡, 실내악곡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더불어, 밝아 오는 2011년에 창단 15주년을 맞이하는 일산청소년교향악단은 총 3회의 정기연주회 뿐 아니라 지역 문화 발전과 문화 예술 나눔을 위해 소외된 이웃과 장애우, 환우 등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를 추가로 개최할 계획이다.
초대권 배부와 공연에 관련된 문의는 일산청소년교향악단(☎ 905-4439)으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