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지역정책 우수사례 및 새마을연수 통한 아프간 지방정부 자립역량 향상
아프가니스탄 지방공무원 행정연수단이 9일 포항시를 방문했다.
이번에 포항을 방문한 아프가니스탄 파르완주 지방공무원 연수단은 코자 파젤 모하메드 세디키 상임위원을 단장으로 한 21명으로 지난 4일부터 한국을 방문중이며 9일 포항시를 방문해 포항시 역점시책 및 비전소개, 새마을 기념관 및 포스코 방문 등 포항시 시책 관련 행정연수를 실시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인사를 통해 “포항시가 오늘날 세계적인 제철소와 항만을 갖춘 도시로 발전한 데에는 공무원들의 지속적인 시책개발 및 행정지도가 있었고, 시민들 가슴 속의 새마을운동 정신 때문”이라고 설명한 후 “포항시는 새마을운동 발상지로서 이제 이웃국가에도 그 정신을 전파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이 파르완주 지방행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코자 파젤 모하메드 세디키 행정연수 단장도 “포항시의 우수정책 및 새마을연수 프로그램이 아프가니스탄 지방정부 재건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확신한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