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인천가정초등학교(교장 박승기)에서는 12월1일 오후 가정 초등학교 본관과학실에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김장 김치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행사에는 다문화교육 벨트학교인 가좌, 건지 초등학교의 다문화가정 어머니와 아동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을 전수받은 후 직접 만들어 보고 시식을 하였다.
이날 만들어진 김치는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에게 나누어 주어 올 겨울에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어머니 다카키 노리애는 “아이들이 김치를 좋아하지만 담그는 것에 자신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김치 담그는 법을 확실히 익혔다"고 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가정초등학교장(박승기)은 이번행사는 “다문화가족에게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장김치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도록 해 한국의 전통 문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한국인의 따뜻한 정도 느낄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다문화가정의 어머니들과 어린이들이 한국생활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적응해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