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포항에 대규모 전통장 공장이 들어서 일본시장 등에 대한 공략에 나서게 된다.
(주) 영일에스앤티(대표이사 정연태)는 15일 박승호포항시장, 허문도 전통일부장관, 정봉화 영일그룹 회장을 비롯한 마을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된장, 고추장, 간장 등을 생산하는 ‘죽장연’ 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죽장연은 이 공장에서 생산 되는 모든 장류의 재료로 청정지역인 죽장면 상사리의 햇콩, 햇고추를 쓰게 되며 해발 807m의 구암산에서 흘러내리는 천연암반수를 사용하기로 해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부상할 전망이다.
특히 햇콩을 무쇠가마솥에 넣어 장작불 12시간 이상 삶아 만들며 메주를 황토방에서 발효시키는 전통제조기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
죽장연은 이미 도쿄 사이카보 백화점과 아이맥스, 신오쿠보 등에 판매망을 확보했으며 일본시장진출을 발판으로 현대 갤러리아, 신세계 등의 프리미엄 코너에도 매장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