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농촌관광 시티투어버스로 즐기고 다양한 해택도 받고 -
경주시는 KTX신경주역사 개통에 따른 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해 이용객 만족도조사, 시티투어 탑승객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지난 10월 16일부터 개편된 경주관광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시티투어 버스노선은 4코스로 불국사 안내소 → 보문 → 터미널 → 신 경주역 → 무열왕릉 → 세심마을 → 양동마을 → 터미널이 신설되었다.
요금은 1인기준 35,000원이며 경주시는 체험비로 1만원을 지원해 준다.
또한 올해 대구, 경남, 서울 코레일 본부와 MOU체결시 시티투어 탑승자에게 15%~25% 할인을 해준다.
특히, 시티투어중 시골밥상체험, 전통놀이, 역사탐방등 역사도시 경주만의 다양한 체험관광을 즐길수 있어 재미를 더하고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시티투어 증편으로 관광객들의 경주탐방 기회 및 외래방문객 유치확대로 도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경주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동마을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후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10월말 현재 이용객이 30만여명에 이르고 있어 시티투어 버스의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