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소는 오는 30일 일산문화공원(구 미관광장)에서 ‘금연실천! 모두가 행복한 건강도시의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2010 고양 건강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금연거리 및 공원 선포식’을 통해 일산문화공원과 웨스턴 돔 거리를 담배연기 없는 금연구역으로 권장하고 금연걷기대회 및 금연인형극을 시행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체험할 수 있는 무료 건강검진과 체험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부스운영 협조에는 국립암센터, 대한의사협회, 고양시의사회, 일산소방서 등 16여개 기관이 직접 참여하고 건강검진 부스에서는 대사증후군 상담, 구강 불소겔도포, 한방차 시음, 유방암 검진, 정신건강상담, 비만상담, 모세혈관 검사, 안과검진 등이 이루어진다.
건강체험 부스에서는 약 조제법체험, 응급처치 구조체험, 음주가상체험 등이 이루어지며 금연을 권장하기 위한 금연상담과 암예방 홍보, 음식문화 개선홍보, 손 씻기 홍보, 출산장려 홍보관도 함께 운영된다.
이외에도 건강 OX퀴즈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다양한 건강상품이 증정되고 고양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금연포스터 공모전 우수작품 전시와 시상도 예정되어 있어, 평소 건강에 대한 정보획득과 접근이 어려웠던 시민과 학생들에게 보다 쉽게 건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추억도 함께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고양시가 건강도시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하는 것은 물론, 건강관리에 대한 해법과 방향을 안내하여 많은 시민들의 건강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