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김지욱 관장)은 지역주민들에게 가을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여 소통할 수 있는 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1월 6일(토) 10시 동두천시 신시가지 바람개비 공원(보건소 맞은편)에서‘가을로의 초대,「허수아비와 추억만들기」’를 개최한다.
바람개비 공원 곳곳에 설치되는 허수아비들은 헌옷과 짚단, 모자, 각목, 그림물감 등이 활용되어 제작된다. 허수아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현장에서 제공되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자신만의 특별한 허수아비를 만들려는 참가자는 필요한 소품을 직접 준비하면 된다.
허수아비 만들기 외에 허수아비 전시, 장애인식개선, 사진·그림전시, 소망나무 만들기, 솟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고, 설치된 허수아비 앞에서 자유롭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올가을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허수아비 공모작품 시상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사회복지시설,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급,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허수아비 만들기 체험학습’ 신청을 받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참가신청은 전화로.접수 받고,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장애인복지관(031-867-0080)으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