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
‘사랑,행복,나눔’을 주제로 첫째 날에는 행복한 부부 만들기와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특강과 부부풍선 터뜨리기, 제기차기, 가족공동줄다리기, 줄넘기 등으로 가족간의 공감을 재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둘째 날에는 불국사에 들러 신라시대의 빼어난 우리문화의 우수성과 찬란한 불교문화의 역사를 몸으로 느껴보며 서로 다른 문화를 비교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우즈베키스탄에서 시집온 하브라이바 마지나(32세)씨는 “생활에 쫓기어 남편과 대화는 물론이고 가족이 다 함께 여행하는 것은 생각도 못했는데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많은 대화도 나누고 재미있는 게임도 하면서 새삼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며 즐거워했다.
한편, 경산시는 다문화가족이 시민으로서의 자긍심과 긍지를 갖을수 있도록 다문화사회 분위기조성과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을 위해 각종 다문화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