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석곡면 보성강 자연휴식공원에서 오는 9월 17일부터 9월19일까지 3일 동안 “가족, 연인과 함께 코스모스 길을 걸어요”라는 주제를 갖고 “2010년 곡성군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가 개최 된다.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는 청정한 자연환경과 수질, 생태계가 잘 보전된 보성강 자연휴식지에서 자연과 환경, 인간이 어우러지는 코스모스 음악회를 매년 가을에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석곡의 전통문화와 코스모스를 통한 비전과 향연,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코스모스 가요제를 비롯하여 장사씨름대회, 트로트 신동을 찾아라! 등 문화예술 행사와 코스모스 꽃길걷기 등 13개의 체험행사, 섬진강 보성강 사진전시 등 8개의 부대행사, 게이트볼 대회 등 2개의 체육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곡성을 대표하는 흑돼지 요리를 비롯하여 참게 메운탕 등을 즐길 수 있다.
코스모스음악회는 천혜의 자연을 활용하여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 제공함으로써 주민 화합의 축제로 발전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특산품 등을 판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석곡면 축제관계자는 “파란 가을하늘에 펼쳐지는 코스모스와 흑돼지를 브랜드화하여 인간과 환경이 어우러지는 코스모스 음악회를 매년 개최할 계획”이라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