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9월 14일, 미2사단가족 30명과 시민 자원봉사자 5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군가족(부인) 동두천 홍보투어를 실시했다.
영외거주 미2사단 가족들을 대상으로 생활정보제공과 지역을 안내함으로서 시민의 일원으로 지역사회에 융화할수 있도록 하고 지역경제활성화는 물론 한미우호증진에 기여코자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동두천시 상황실에서 시 안내 영상물 상영 및 관내 주요시설 견학과 한국음식 만들기 체험 및 다도체험, 한복입어보기 체험 등을 실시했다.
중앙시장 체험시 한국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 음식인 송편만들기를 체험하고 직접 만든 음식을 즉석에서 시식도 하는 시간을 가져 미군가족들이 매우 즐거워 했다.
롯데마트 체험시에는 미군가족을 위해 한국음식을 알리는 시식코너를 미리 준비하여 시식도 하여 한국음식을 알리는데 일조했고, 롯데마트에서 물품 구입시 포인트 적립하여 추후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도록 각별한 신경을 썼으며 기념품으로 손거울을 제작하여 배부하여, 미군가족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한국의 친절함에 감탄했다.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미2사단가족 동두천 홍보투어”는 동두천시의 대표적인 시설 견학과 한국음식만들기 체험 및 한국전통 문화체험 등을 통해 한국과 지역사회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나아가 한미우호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한국에서의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미2사단 가족여러분들이 지역사회에 빨리 적응하여 지역주민들과 융화할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시에서도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