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
평택경찰서(서장 강덕중)와 평택우체국(국장 정범채)는 2010년 6월 10일 평택우체국 대회의실에서 아동안전수호천사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한 강력 사건으로 사회적 불안 고조됨에 따라 아동사회 안전망 구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주민 친화적인 우체국 집배원을「아동안전 수호천사」로 위촉, 아동 보호망 역량 강화하고자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택경찰서장, 우체국장, 집배원 등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평택지역 집배원 105명을 평택 아동안전수호천사로 위촉함과 동시에, 우체국 오토바이 108대에 대아동범죄 예방 홍보스티커를 부착하였다.
앞으로 평택에서는 지리감과 기동력이 뛰어난 집배원들을 아동안전수호천사로 활동하게 됨에 따라 아동범죄에 보다 신속히 대처하는 등 아동보호 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