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 관당초등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로 지정받아 운영 중에 있으며 연구 주제는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현장적합성 분석 대상으로 운영 하고 있다.
12일 미국 인텔사의 education researcher들이 Digital textbook을 사용하는 학교를 방문 하기 위해 왔는데 본교에서 디지털교과서 수업을 참관하였다.
디지털 교과서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필요한 자료를 찾고 정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TPC를 교사가 원격보기 및 제어 노트전송 파일 전송등 수업을 원활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수업 협의회는 본교 교사와 학생, 인텔사의 education researcher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디지털교과서의 장단점과, 수정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토의 하여 앞으로 디지털교과서를 학교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수업을 참관한 Xueming Lang씨는 “한국학생들이 자신이 필요한 자료를 직접 찾고 정리하여 학생들에게 발표하는 모습과 서로의 자료를 공유하여 수업에 활용하는 것이 장면이 매우 인상 깊었다” 라고 하였다.
본교는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조사탐구학습능력을 신장하여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키우고, 학력을 신장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사진설명> 인터넷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디지털교과서로 수업하는 것을 참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