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월 10일~11일 낙안면 이곡 배꽃잔치 열려 -
낙안면 이곡 ‘배꽃피는 마을’에서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배꽃잔치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가 농촌진흥청에서 공모한 지역농업 특성화 사업의 농촌 어메니티 관광개발 분야에 선정된 이후 농촌 관광의 활성화와 도농교류 촉진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배 과수원에서 펼쳐지는 보기 드문 행사이다.
배꽃 잔치는 배꽃이 만발한 배꽃 아래서 음악회, 어린이 재롱잔치, 배음식 시식 및 전시회, 아름다운 가족 배꽃 사진전, 한그루 배나무 분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배를 활용한 강정, 초콜릿 만들기, 김치담그기, 소원지쓰기, 6행시 짓기, 배길게 깎기, 봄나물 캐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배꽃잔치는 농촌 교육 농장의 주요 농산물인 배를 홍보하고 도시민들과 농촌 사람이 한데 어우러진 도농상생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순천시가 농촌관광 마을단위 소규모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마을단위 소규모 행사들을 통한 농촌관광 홍보와 도농교류를 촉진하는 한편 지속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날로 어려워져 가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배꽃피는 마을은 2007년 농촌 진흥청 지정 농촌교육 농장으로 평상시에도 많은 체험 교육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