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광양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0년 소도읍육성 공모사업에 광양읍이 신규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 됐다.
이에 따라 광양시는 올해부터 2014년까지 국비 50억원과 시비 50억원등 100억원을 들여 광양읍 우산근린공원내에 전망시설, 체험시설, 체육시설, 산책로 조성등 웰빙테마공원조성과 원 광양군청사 주변에 휴식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광양읍 우산웰빙테마공원 조성사업은 국비 지원 대상사업이 아닌 시비 100% 사업 대상이나 금번 소도읍사업으로 선정 되므로 써 시비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읍민 47,000여명의 오랜 숙원사업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시는 이번 소도읍육성사업 선정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모든 행정력 동원하고 중앙부처 방문등을 통하여 사업추진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려 왔으며 특히 2010년 소도읍육성사업 공모 제안서 작성시 4,700여명의 주민이 동의서를 제출하여 민ㆍ관 합작의 걸작품으로 평가된다.
시 관계자는 “소도읍육성사업이 성공리에 끝나면 도시내 웰빙테마 공원녹지 조성으로 인하여 주민의 보건, 휴양 및 정서 함양등 광양읍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