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천교육청은 3월 24일(수) 오후 2시 각급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중심학교 운영에 관한 협의회를 초성초등학교에서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2010년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각 지구별, 지역교육청 콜센터를 운영하여 학교회계시스템(에듀파인) 권한관리, 예산, 지출, 세외 및 학교발전기금 등 전반적인 에듀파인 교육행정 업무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경기도연천교육청에서 주관, 단위학교에서 개최하여 찾아가는 지원행정을 펼쳤다.
특히 경기도 연천교육청은 학교 학교회계시스템 사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2010년 3월~ 4월이 학교회계시스템 안정적 정착의 결정적 시기라고 판단하여 각급학교 중심학교 운영자들이 4권역으로 콜센터를 운영, 순환근무를 통하여 에듀파인 상황반을 구성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협의회는 자체 콜센터 운영을 통해 자체콜센터 담당자 역할 및 상황반 운영에 관한 홍보와 회계시스템 질의사항, 운영계획을 담당 중심학교 운영자들이 직접 교육을 실시하였다.
2010학년도 에듀파인학교회계시스템 전면도입에 따라 교육청에서는 관내 3개교(백학초,전곡초,연천초)의 학교회계업무담당자를 자체 교육강사로 지정하여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2010년 전면도입된 학교회계시스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이번 협의회를 통해 단위학교별 자체 콜센터 및 상황반 운영에 대한 홍보를 높이고 단위학교 담당자들이 에듀파인 업무시스템에 빠르게 적응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