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특화된 산업단지 조성으로 대 중국 교역 거점도시 구현을 위한 한중테크밸리 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게 될 전망이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주)대련화흥기업집단유한공사, 평택도시공사, 평택화흥, 다올신탁, 대우건설사 등으로 이루어진 (주)평택한중테크밸리(이하“시행사”)는 지난 16일 서울 평택화흥본사에서 한중테크밸리 사업 참여 주주 간에 협약을 맺고 138억원 규모의 자본금을 증자하기로 했다.
시행사의 한 관계자는 “금년 상반기 중 개발계획 변경과 하반기에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토지보상을 금년에 마무리 할 예정이며, 그간 미루어져 왔던 각종 기초 조사를 시행 후 내년부터 공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주)평택한중테크밸리는 포승읍 만호리 일원에 규모 1.32㎢(40만평)에 기타전기기계, 전자부품, 음향, 통신장비 등 유치할 계획이며 2013년 완공될 예정이다.
한중테크밸리산업단지는 외자유치의 선도적 역할 수행과 함께 인근에 위치한 포승(2)산업단지, 황해경제자유역과 함께 환 황해권 시대의 국제중심도시 역할 수행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수도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이에 앞서 평택시는 지난 11일 “한중테크밸리산업단지 보상협의회”를 구성하고 보상평가에 대한 사전의견 수렴과 이주대책 및 잔여지 범위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하기로 했다.